신용카드 현금화 란?

신용카드 현금화란?

신용카드 현금화란, 신용카드로 인출 한도를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카드결제 후 수수료를 받고 현금으로 돌려주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신용카드를 활용할 수 있지만, 불법 거래이며 높은 수수료를 요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외의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으로는 온라인에서 상품권 구입 후 해당 상품권을 현물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상테크와 같은 방법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합법적으로 신용카드 현금화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의 종류

1. 상품권 현금화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으로 상품권 현금화가 있는데요, 신용카드로 온라인 상품권 거래소에서 상품권을 구매 후 해당 상품권을 판매하여 현금을 얻는 방법은 여신전문금융업법 제70조 위반이 될 수 있습니다. 상품권 현금화와 비슷한 개념으로는 상테크가 있는데, 상테크는 일반적으로 합법적인 경제 활동으로 인식되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작습니다. 상테크가 궁금하다면 카드로 재테크하는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2.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카드론(Card Loan)은 신용카드 사용 한도를 기반으로 대출받는 방식으로, 기존에 발급된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신용대출은 한도 내에서 대출받는 것이 아니라 대출 금액과 이자율, 상환 기간 등을 계약서에 따라 정해진 대출금리로 대출받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카드론은 신용카드 현금화라는 용어로도 불리며, 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의 하나로 많이 이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현금화 신용점수가 낮으면 금리가 높아지므로, 더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이 경우 대출금액이 비교적 작을 때는 카드론이 유리할 수 있으나, 대출금액이 크거나 상환 기간이 길 경우에는 신용대출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점수가 낮을 경우 대출 심사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대출 신청 전에 신용점수를 개선해볼 수 있어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의 한도를 줄이거나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는 해지한다.

연체나 부도 등으로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치는 상황을 최대한 피한다.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가능한 한 빠르게 대출금을 상환한다.

이 외에도 신용점수 개선을 위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거나, 적절한 신용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등의 방법을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현금화에서도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보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